동안 비결 ::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반응형

오늘은 동안 비결 알아보도록 할게요. 나이보다 어려보이고 싶은 것은 모두의 로망입니다. 특히 피부는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 얼굴의 중요한 요소가 되면서 젊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젊을때부터 노력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동안 비결

젊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 보습 등 피부 관리도 중요하지만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식품 섭취도 중요합니다. 섭취하는 음식을 바꾸면 노화 시간을 더디게 흐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이보다 어려 보이게 만들어주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제철 딸기

딸기는 비타민C 함량이 많은 과일로 사과, 레본보다도 더 많습니다. 비타민C는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에 탄력을 주고,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기미, 주근깨 등 잡티 생성을 막아주고 자외선에 대한 저항력도 키워줍니다. 딸기 씨에 많이 함유된 엘라그산 성분과 산화방지제는 피부가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고, 혈전 생성을 막아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또한 딸기는 피로,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2. 당근

당근은 유해 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전환되는데, 비타민A는 피부 세포를 유지하고 피지와 땀의 분비를 촉진해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하게 합니다. 또한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든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중심부보다 껍질에 .5배 더 많기 때문에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녹차

녹차의 떫은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은 강한 항산화 기능이 있습니다. 카테킨 성분이 바람직하지 않은 세포 군집의 개시와 생산을 늦추며, 노화의 원인 물질 또한 제거해줍니다. 유해 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피부 노화 방지와 모공 수축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녹차에는 비타민C가 많아 피부의 탄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 됩니다. 그러나 다량으로 섭취하게 되면 불면증, 칼슘 손실 등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어 적당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여름철 외출 후 피부 진정을 위해 녹차 팩이 도움 된답니다.

 

4. 시금치

시금치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동안 비결을 위해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A와 살균 효과가 있는 엽록소가 풍부해 기미 등의 피부 잡티를 제거해 줍니다. 또한 시금치 속에는 지방,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비오틴 성분이 있어 두피와 모발 건강 유지에도 도움 됩니다. 또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지방 성분 공급에 필수적이며 피부 발진을 예방합니다. 콜라겐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C도 풍부해 탄력 있고 생기 있는 피부를 형성하도록 도와줍니다.

 

5.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피부를 밝게 해주는 동안 비결 노화방지제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미용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천연 피부 미백제인 히드로퀴논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미백효과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블루베리에 함유되어있는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 성분은 노화 방지뿐만 아니라 질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동안 비결

이번 시간에는 동안 비결을 위한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평소에 잘 챙겨드시면서 동안을 위해 노력하셨으면 합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다음 시간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 올게요.